<1113호> 영남삼육중고, 교육환경 개보수 완공
기자 : 재림신문사 날짜 : 2020-06-23 (화) 10:14
영남삼육중고, 교육환경 개보수 완공

자금 53억여원 투입…본관 및 남녀기숙사 내진보강 등



영남삼육중고등학교(교장 한기태)가 53억여원의 자금을 들여 교육환경 시설을 대폭 개보수했다. 
영남삼육중고는 6월 11일 교내 대강당에서 교육환경 시설 개보수 완공기념 감사예배를 드리고, 지속적인 발전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인근 지역 목회자와 성도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영남삼육중고는 학교법인 삼육학원과 경북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 11월부터 약 7개월 동안 ▲본관 및 남녀기숙사 내진보강 ▲교과교실 및 남녀기숙사 외벽개선 ▲급식시설 현대화 ▲이중창개체 및 수변전 시설 교체 ▲전 교실 냉난방 시설 교체 및 전열환기장치 설치 ▲다목적관(체육관) 공기조화기 및 냉난방설치 ▲우천통로 및 차양막 설치 등 교내 주요 시설의 개보수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보강구조물 설치를 통한 내진성능 확보와 건물 안정성 유지를 위해 본관 건물과 남녀기숙사에 내진을 보강하는 동시에, 교과교실과 남녀기숙사 외벽을 개선하는 공사를 함께 했다. 아울러 교내 모든 건물에 단열성과 기밀성이 우수한 이중유리로 이중창을 설치했다.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하절기와 동절기 열손실을 줄여 효율적인 냉난방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
급식환경 개선을 위한 ‘우천통로 및 차양막 설치’ ‘급식시설 현대화’ 등을 통해 비가 오거나 폭염 시에도 학생들이 편안하게 급식과 급수를 할 수 있게 됐다. 내외부 리모델링도 완료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급식환경을 조성한 점도 특징이다. 
‘수변전 시설’과 ‘냉난방’ 등 전기시설을 교체했고 모든 교실과 관리실에 전열환기 장치를 설치했으며, 체육관에 공기조화기를 설치했다. 전기 관련 시설을 삼상변압기에서 에너지 고효율 저소음유입변압기로 교체해 용량을 기존 750kw에서 900kw로 증설했다. 강당을 포함한 교내 모든 시설의 냉난방기도 최신식 장비로 들였다. 이번에 새로 도입한 열교환 장치는 실내외 공기를 교환해주는 전열환기장치. 열손실을 줄여 냉난방 효과를 최적화하게 된다. 이 밖에 체육관에 공기조화기를 설치해 공기순환 및 청정을 통해 쾌적한 운동환경을 조성했다. 
한기태 교장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두렵고 떨린 가운데 학사를 운영하고 있다”며 “그러나 주님의 말씀에 의지해 우리에게 주어진 삼육교육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겸손한 마음으로 교육사역에 임하고 있다”고 말하고 “비록 매우 어려운 시기지만 모든 교직원은 시대를 분별해 작은 일에도 충성하며 큰일을 이루는 마지막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춘광 학교법인 삼육학원 이사장은 “이번 공사는 전적으로 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과 활동을 제공하고 교직원이 학생을 교육하는데 전심전력을 기울이며, 학교의 현재와 미래를 숙고하면서 지역사회뿐 아니라 그 이상으로 뻗어가는 교육기관이 되게 하기 위해 진행했다”며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일들을 훌륭하게 해냈다”고 치하했다. 

김진영 domabeam1312@naver.com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21길 18, 302호 / 전화: 02)960-0690 / 팩스:02)968-2293 / 이메일: 3004news@hanmail.net /등록번호: 204-29-34632 Copyright ⓒ 재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