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2호> 일곱빛터전, 시각장애인 위한 워드봉사 실시
기자 : 재림신문사 날짜 : 2021-01-27 (수) 14:36
일곱빛터전, 시각장애인 위한 워드봉사 실시

종교서적으로 1차 워드봉사 4월까지 진행…비대면 시대 맞춤식 봉사


일곱빛터전이 1월부터 4월까지 전국 시각장애인을 위한 워드봉사를 실시한다. 
청소년자원봉사센터인 일곱빛터전은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워드봉사’를 마련했다. 이번 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봉사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평소 장애인을 위한 봉사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봉사를 고민하던 중 일곱빛농아인교회의 요청에 의해 시작됐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워드봉사는 비장애인이 눈으로 읽는 도서를 한글프로그램으로 입력하는 활동이다. 입력된 파일은 점자로 변환해 ‘점자도서’로 제작하거나 ‘전자도서’로 변환해 시각장애인이 이용하는 통신망에 올려 읽을 수 있도록 공개한다. 
참여방법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워드봉사를 희망하는 동아리 및 개인은 합회청소년부에 신청하거나 카카오톡 동아리 지도자 그룹에서 동아리명, 선정된 도서의 희망하는 리스트번호, 봉사참여 동아리 회원 수 등을 기록해 신청할 수 있다. 기간은 신청 시작 후 4월 30일까지다. 
일곱빛터전은 워드봉사를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 우선 1차 워드봉사로는 종교관련 도서에서 선정된 책을 가지고 4월까지 진행한 후 2차 워드봉사엔 문학서적 중 하나를 선정해 진행할 계획이다. 일곱빛터전은 참여자들을 위해 참여 실적에 따라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은아 일곱빛터전 운영이사는 “일곱빛터전에서 처음으로 워드봉사를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입력방법을 어려워하지만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가장 좋은 봉사이고 사회적으로도 많은 필요가 있기 때문에 계속해 진행할 계획이다”며 “많은 동아리와 개인들이 동참해 시각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낭독봉사는 우선 워드봉사를 실시한 후 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김진영 domabeam1312@naver.com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21길 18, 302호 / 전화: 02)960-0690 / 팩스:02)968-2293 / 이메일: 3004news@hanmail.net /등록번호: 204-29-34632 Copyright ⓒ 재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