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7호> 말씀으로 주신 증인 사명
기자 : 재림신문사 날짜 : 2020-10-08 (목) 14:14


말씀으로 주신 증인 사명




청·장년 묵상
본문: 눅24:44~53



<말씀 묵상 도우미>
말씀으로 증인 사명을 깨닫게 하심(44~49절)
1. 관찰: 예수께서는 제자들을 그분의 증인으로 세우기 위해 무엇을 하셨나요?(45,47절)

2. 통찰: 왜 예수님께서는 이 제자들을 당신의 증인으로 세우셨나요?

3. 적용: 예수께서 그들의 마음을 열어 성경을 가르쳐 주심을 통해 제자들은 성경에 예언된 메시아 곧 예수님의 사역과 사명에 관한 예언의 성취를 분명히 알게 됐으며 그들의 사명은 이 복음을 온 세상 땅 끝까지 전할 증인이 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증인이 되기 위해 위로부터 능력으로 입혀질 때까지 이 성에 머물라는 명을 받았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처럼 오늘 나도 예수님의 마지막 증인이 돼야함을 깨달았습니까? 

예수님의 승천과 제자들의 찬송(50~53절)
1. 관찰: 예수님이 제자들을 축복하시고 떠나실 때 제자들의 반응은 어떠했나요?(52,53절)

2. 통찰: 왜 제자들은 그들을 떠나 승천하시는 예수님을 이별하고도 도리어 큰 기쁨으로 늘 하나님을 찬송하게 됐을까요?

3. 적용: 제자들은 구약성경에 나타난 예수님에 관한 예언 성취를 배움을 통해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과 승천의 의미를 분명히 알게 됐음이 틀림없습니다. 그들은 능력 곧 성령의 능력의 충만한 임재를 약속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믿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체험하고 얻은 용서와 구원의 확신은 그들로 하여금 두려움 없이 크게 기뻐함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게 했습니다. 나도 이 제자들처럼 하나님을 늘 찬송하는 삶을 살기를 원합니까? 그렇다면 나에게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어린이 묵상
본문: 눅24:50~53



<말씀 묵상 도우미>
▲ 줄거리: 부활하신 예수님은 하늘로 올라가시면서 이 땅에 남아있는 제자들에게 손을 들어 축복해 주셨어요. 제자들은 예루살렘으로 돌아가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지냈어요.

느낀 점 도우미: 예수님을 더 이상 볼 수 없었지만 제자들은 무엇을 했나요? 예수님이 제자들을 축복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자들이 예수님의 증인이 돼서 예수님에 대한 소식을 땅 끝까지 전해야 했기 때문이에요. 그들은 예수님이 하늘로 올라가시는 모습을 보며 모든 것이 말씀대로 이뤄짐을 깨닫게 됐어요. 예수님은 비록 하늘에 계시지만 예수님의 축복과 약속대로 하나님이 언제나 함께 하심을 믿게 됐어요. 그래서 제자들은 기뻐하면서 늘 성전에 머물며 하나님을 예배할 수 있었어요.

적용을 위한 도우미: 예수님께서 내 곁에 계신다면 어떤 축복을 해 주실까요? 주님이 나에게 주신 축복과 약속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나를 축복해 주시는 예수님께 어떻게 반응할 수 있을까요?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21길 18, 302호 / 전화: 02)960-0690 / 팩스:02)968-2293 / 이메일: 3004news@hanmail.net /등록번호: 204-29-34632 Copyright ⓒ 재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