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2호>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기자 : 재림신문사 날짜 : 2020-11-18 (수) 13:51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청·장년 묵상
본문: 롬1:1~17




<말씀 묵상 도우미>
성도로 부르심을 받은 모든 자(1~7절)
1. 관찰: 사도 바울은 자신을 예수 그리스도의 무엇으로 소개하고 있습니까?(1절)

2. 통찰: 사도 바울이 자신을 예수 그리스도의 종으로 소개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3. 적용: 바울 당시의 종은 그 목숨마저 주인에게 달려있는 자유가 없는 존재였습니다. 사실 로마의 시민권자인 바울, 당시 종이 어떠한 존재인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그 당시 사람들에게 자신을 종으로 표현한다는 것은 너무나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바울이 이렇게 자신을 낮춘 이유는 그의 인생이 예수님을 만나 완전히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사도로 복음에 사로잡힌 자가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하나님께서 나를 성도로 부르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복음을 체험하면 그 복음이 오늘 나의 삶의 목적이요, 이유가 되도록 우리의 삶의 방향을 바꿔놓습니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8~17절)
1. 관찰: 사도 바울이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16절)

2. 통찰: 복음이 부끄럽지 않은 이유는 복음이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란 말씀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3. 적용: 바울은 복음이 어떤 지식이나 이론이라고 말하지 않고 하나님의 능력이며, 개인의 삶 가운데 체험할 수 있는 실제적인 것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의인은 그 믿음으로 말미암아 사는 것입니다. 혹시 나는 복음을 어떤 이론이나 지식으로만 여기고 있지는 않습니까? 만약에 그랬다면 복음이 실제적인 나의 경험이 되도록 하나님께 기도해 보세요.



어린이 묵상
본문: 롬 1:13~17



<말씀 묵상 도우미>
▲ 줄거리: 바울은 로마에 가서 복음을 전하기 원했지만 여러 가지 일로 가지 못하게 됐어요. 그래서 로마인들을 위해 복음을 편지로 자세히 써서 보냈어요. 바울의 소원은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었어요.

▲ 느낀 점 도우미: 바울은 왜 자신을 빚진 사람아리고 했나요? 그는 예수님의 사랑을 깨닫게 된 후,  자신이 경험한 사랑이 너무 커서 다른 사람들에게 그 사랑을 전해주지 않고는 견딜 수 없게 됐어요. 바울은 예수님께 사랑의 빚을 지고, 복음을 전하는 것이 그의 소원이 됐어요.

▲ 적용을 위한 도우미: 예수님 믿는 것이 자랑스럽나요? 안식일에 교회 가는 것을 친구들에게 당당히 이야기 하나요?  나는 오늘 누구에게 예수님을 소개 할까요?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21길 18, 302호 / 전화: 02)960-0690 / 팩스:02)968-2293 / 이메일: 3004news@hanmail.net /등록번호: 204-29-34632 Copyright ⓒ 재림신문. All rights reserved.